국어국문학과
성결대학교 인문학부

일어일문학과

교육목적

성결대학교 일어일문학과에서는 글로벌 시대, 세계화 시대에 발맞추어 일본문화와 일문학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통해 국제사회에 공헌하고 전문분야에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성결대학교 일어일문과는 21세기 국제화 시대에 있어 역사적 지정학적으로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일본을 연구하고 또 일본과의 교류를 도모하여 일본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일본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본 전공은 크게 세 가지 부문에 있어서 학과 교육 목적을 두고 있다.

1. 일본문화와 사회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함양함으로써 급변하는 국제화 시대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도자적 자질을 갖추도록 한다.
2.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와 사회의 필요를 접목시킨 교과 과정을 통해 전문분야 영역에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3. 교과목과 사회봉사를 연계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와 국제사회에서 자율적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목표 실천방안

1. 일어 일문학 및 일본사회・문화 전반에 대한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여 일본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넓히고 교과목을 지역사회와 연계시켜 급변하는 국제화 시대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도자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한다.
2. 일본대학과의 학점교류와 방학기간중의 일본어연수 및 일본학생들과의 교류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일본어 향상은 물론 상호 협동정신을 길러 현장에서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3. 국내외 일본 관련 각종 단체 및 기관 등과 연계한 사회봉사를 실천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 육성에 힘쓰고 일어 일문학의 전문지식을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환원하도록 한다.

    일어일문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