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국문학과
성결대학교 인문학부

중어중문학과

학과소개

성결대학교 중어중문학과는 본교의 대학이념인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중국사회와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고,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인 한자와 중국어의 습득을 통해 중국 전문가 및 관련분야에 종사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본 학과에서는 중국문화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을 함양함은 물론이고 중국어에 대한 완전한 습득을 통해 실용성과 현지 적응력을 구비하며, 나아가 21세기의 국제사회에서 기독교 봉사정신에 입각하여  능동적이며 진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국제감각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목표

1. 기독교적 인격과 가치관을 바탕으로 중국어문학과 사회∙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지식을 함양하고 기독교 정신 안에서 중국이 다양한 문화적∙문학적 현상에 대해 조망할 수 있는 지도적인 능력을 갖게 한다.
2. 중국어문학 교육을 통하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사회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첨단매체 활용능력을 갖게 한다.
3. 중국어문학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지역공동체와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정신을 고양시키고, 자율적으로 봉사하게 한다

교육목적

중국어전공은 본교 교육이념인 기독교 정신의 기초 위에서 중국사회∙문화에 대한 폭넓고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하며 창의적인 중국어문 구사능력을 갖추게 함으로써 개인과 공동체의 삶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