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학부장인사말
 꾸리찌바

학부장인사말

성결대학교 도시계획·부동산학부는
도시계획분야, GIS(지리정보체계), 부동산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인재를 발굴, 양성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제2의 새로운 비상을 꿈꾸며 명문학부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학부입니다.

오늘날 급속한 도시화의 추세로 나타나는 문제가 토지문제, 교통문제, 주택문제, 환경문제 등 수많은 도시문제를 야기 시키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날로 증대되고 있습니다.

우리학부는 이러한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여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의 전문가를 발굴, 양성하여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는 파워 리더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우리 도시계획ㆍ부동산학부는 도시에 관한 전반적인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도시의 계획과 관리, 개발, 보전 등에 관한 기초이론 뿐만 아니라 GIS, 통계 등 다양한 도시조사방법론을 교육하여 모든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어갈 수 있는 인재양성을 그 교육의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시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하여 각 기관 및 민간부문으로의 진출을 확대시키고, 컴퓨터 기술을 고도로 활용할 수 있는 지리정보체계 (GIS)의 활용능력 고취와 현장 실무적응능력을 배양하고자 CAD교육 및 통계관련 교육을 습득케 하여 정보화시대의 고급인력을 양성시키고, 또한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여 민간부문으로의 활발한 진출을 보장하기 위한 질 높은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다양화와 복합화되고 있는 도시문제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여 보다 나은 도시형성을 위한 기획 능력을 향상시키고, 도시계획 이론과 실습의 병행 학습을 통해 도시문제를 심도 있게 진단하고, 구체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각종 도시계획관련 학습기법을 습득토록 할 것입니다.
21세기는 세계가 용솟음치는 무한한 글로벌화시대이며, 무한경쟁시대입니다. 이와같이 무한한 경쟁력속에 우리 도시계획·부동산학부는 세계도시변화에 대응하고자 제2의 비상을 꿈꾸며 큰 나래를 활짝 펼 수 있도록 무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미래가 현명한 선택과 후회없는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같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학부장   문 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