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학부
성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영학부

경영학부

경영학과는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활동에 관한 일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이에 적절한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경영학 및 유통정보학 전공 분야의 학문 탐구 및 그 활용을 통해 산업화·정보화·지식화 사회에 부응하고 나아가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봉사하라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합니다. 경영학의 궁극적인 목적은 최고의 새로운 가치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또는 국민에게 훌륭한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대외경쟁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경영학은 기업 경영에 초점을 맞춰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기업경영에서 중요하나 역할을 하고 있는 생산관리, 마케팅,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세무 및 회계학, 국제경영학 등이 주요 교육내용이며, 특히 통계 및 컴퓨터 응용은 필수사항입니다. 경영학과는 각종 세미나, WORKSHOP, 산업체 방문, 모의 주식투자대회, 각종 문화행사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도 학문과 실무에 대한 산 경험과 협동정신을 배우며, 이와 같이 4년의 교육과정을 거치는 동안 올바른 마음을 가진 신앙인,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는 전문인이 됨으로써 예지와 용기를 겸비한 경영학도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졸업 후 진로 및 전망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강력한 리더십과 문제해결 능력을 개발하는 강의로 이론과 실무가 조화된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은 경영학부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01. 공·사기업 및 국내·외기업의 글로벌 전문경영자
02. 금융기관의 전문경영자
03. 자격증 취득을 통한 투자자산운용사·증권분석사·공인회계사·세무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