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장인사말

학부소개

교육 목적

미디어소프트웨어학부는 정보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미디어소프트웨어 분야의 다양한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인식하여 해결하고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학제적 식견과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소유하며 , 국제적 협동능력 및 기독교적 윤리의식과 책임의식을 겸비한 창의적인 고급 인력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교육 목표

미디어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원리 및 심도있는 지식을 갖춘 창의적 전문인 양성

예술적 심미안과 종합적 엔지니어링 능력을 갖춘 종합적 전문인 양성

미디어소프트웨어 응용서비스 개발과 실질적 운영능력을 갖춘 실용적 전문인 양성

국제적 감각과 자율적 봉사정신을 지닌 전인적 지도자 양성

교육목표 실천방안

전공교과목과 일반기초 및 외국어 교육을 강화하며 기독교적 인성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봉사하는 공학인을 육성한다.

게임, 가상현실, 모바일 분야의 세 전공트랙의 심화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함으로써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신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

산업현장과의 연계수업, 산학협동연구, 산업체 전문가 세미나 등 현장감 있는 교육 및 실습 강화를 통해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배출한다.

학부의 특성화

미디어소프트웨어학부는 정보과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인문학과 예술적 감각을 토대로 미디어소프트웨어 및 응용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학제적 식견과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소유하며, 국제적 협동능력 및 기독교적 윤리의식과 책임의식을 겸비한 창의적인 고급인력양성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CLAPT(Creative, Liberal, Artistic, Practical Technology)특성화 계획에 기반하여 핵심 전공분야로 프로젝트기반 실무중심으로 모바일, 가상현실, 게임트랙을 운영하며 교과과정으로 저학년에서 교양, 기초과학, 기본 프로그래밍과정을 학습하며 고학년 과정에서 콘텐츠와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기반 기술과 응용 프로그래밍을 학습하고 종합설계 과목에서 전반적인 학습역량을 포함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비교과과정에서는 Media Software Pilot Project(MSP2), Focusced Major Mentoring(FM2), 해외워크샵, 단기강좌마스터과정, 청년취업아카데미,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전공동아리지원, 안양사이버축제부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디어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전공역량과 창의적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진로 분야

미디어소프트웨어 개발자, 온라인 게임프로그래머, 콘솔 게임프로그래머, 모바일 게임개발자, 게임제작자, 그래픽스 프로그래머, 가상현실 프로그래머, 3D 영상 프로그래머, 디지털콘텐츠 기술개발자, 사용자인터페이스 개발자, 영상처리 프로그래머 및 개발자, 영상 인식 개발 전문가, 스마트콘텐츠 개발자, 네이티브앱 개발자, 하이브리드앱 개발자, 웹프로그래머, 웹마스터, 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미디어소프트웨어 연구소, 대학원 등

미디어소프트웨어학부 전공트랙 및 교과체계도